프리미엄 공예, 케이옥션에서 만나세요

공예 / 유재형 기자 / 2021-08-19 01:31:59
  • 카카오톡 보내기
- 국내 정상급 공예작가 9인의 20작품, 온라인 경매
▲ 정해조 작품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 이하 공진원)은 공예문화를 알리고 새로운 유통 판로를 제공하기 위하여 8월 28일부터 9월 14일까지 케이옥션에서 프리미엄 온라인 경매를 진행한다.

공진원과 케이옥션은 공예문화 활성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세우고 업무협약을 통해 온라인 경매를 진행하였다. 그 결과, 지난해 출품작 29점 중 24점이 낙찰되며, 경매시장에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이번 경매는 공진원과 케이옥션이 엄선한 도자, 금속, 목, 옻칠 분야 9명의 공예작가(권진희, 서희수, 이상협, 이재익, 이정훈, 이종민, 이현정, 정해조, 최종관)의 20작품이 전시된다. 대부분의 작가들은 옥션 경매 참여 횟수가 많지 않지만 이번 경매를 통해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다.

공진원 관계자는 “본 전시를 통해 공예인들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대중에게는 일상 속 공예문화를 영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8월 28일부터 9월 14일까지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케이옥션 전시장에서 개최되며,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사전 예약을 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경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케이옥션 누리집(www.k-auction.com) 회원가입 후 온라인 라이브 응찰 또는 전화, 서면 등의 방법을 통해 입찰 가능하다.

[ⓒ 우드플래닛 뉴스 프레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의견]

    댓글쓰기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loading...

      LOADING...
      • 카카오톡 보내기

      WOODPLANET Newsletter

      우드플래닛 최신기사, 관련정보 등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 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에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