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목재 공간이 열린다... <목재 인테리어 공모전 개최>

뉴스 / 강진희 기자 / 2024-05-21 11:24:46
한국임업진흥원, 목재 실용 확산을 위해 마련
생활공간 속 목재 활용 인테리어 사례 모집
오는 6월 28일까지 접수
8월 중 킨텍스 건축대전에서 선보일 예정

▲ 제1회 수상작인 '에이치아이여성의원' 공간 인테리어(디자인: 메이드인스페인스, 대표 윤종현)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임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제2회 목재 인테리어 공모전 : 나무와 우리의 공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인테리어 소재로 목재의 가치와 공간 디자인에 끼치는 영향력을 제고하고, 실용에 있어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서 목재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전환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흥원은 “상업·주거·공공·사무공간 등 우리 생활공간 속에서 아름답게 디자인된 목재를 발견하기 위해 지난해(2023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다.”며 "이번 공모전은 건축 및 인테리어 공간을 디자인하거나, 생활하고 있는 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 목재 인테리어 공모전 포스터
시상항목은 △상업공간 △주거공간 △공공·사무공간으로 부문별 신설됐다. 수상자에게는 상장을 비롯하여 총 750만원 상당 온누리상품권을 수여한다. 출품된 자료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대상을 포함해 10개 공간을 선정할 예정이다. 전년에 비해 대상작의 상격이 산림청장상으로 격상됐다.

그 외에도 공모전 수상작 현판을 제공하고 진흥원을 통한 홍보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추후 전문사진작가의 작업으로 갤러리나 유명한 대중 공간에서 ‘인테리어 사진전’ 개최도 추진할 예정이다.

최무열 진흥원 원장은 "인테리어재로써 목재의 가치를 알리고, 잊혀진 진짜 목재 이용 가치에 집중하는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접수기간은 오는 6월 28일이며 공모전 양식에 맞춰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누리집>알림/홍보>교육/행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임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주거생활미디어 우드플래닛이 진행을 맡았다.

 

[ⓒ 우드플래닛.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관련기사

지속가능한 집의 의미...슬로베니아 목조주택 ‘알파인 헛츠’2024.02.25
호주 퀸즈랜드 텔레부게라의 사누라 주택... 자연의 요소를 듬뿍 담아낸 환경 건축2023.10.24
핀란드 Kuokkala Church... 교회처럼 보이는 교회2023.10.18
가회동 한옥, 90여 년의 시간을 증언하다2024.04.01
숲이 아이를 어루만질 때2024.04.18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