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공간디자인 회사 마스케스파시오(Masquespacio)는 미식을 뛰어넘는 감각적 경험의 공간 프로젝트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회사의 공동 운영자 크리스토프 페나스(Christophe Penasse)는 스페인 후에스카 시(市)에 위치한 고급 레스토랑인 푸켈(Pukkel)의 디자인을 제안 받은 후, 천연 소재와 그에 걸맞는 자연 공간을 연출을 실행했다.
라이프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건강한 공간을 위해서 푸켈 지방의 특징과 환경적 배경을 염두에 두고 주변의 산과 공원의 아름다움을 끌어들이기로 했다.
그 요소의 중심은 내부의 색상 연출에 두었다. 먼저 색상에 대한 아이템으로 갈색과 흰색뿐만 아니라 녹색 톤을 더해 지구 환경을 연상할 수 있도록 톤을 잡아갔다.
골격마다 금색 터치를 더함으로써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부분에 럭셔리함과 동시에 세련미를 입힐 수 있었다고 한다. 반면에 바닥의 불완전한 선형은, 유기적 흐름을 통해 마치 숲을 걷는 경험을 주려는 의도였다.
그런 이유로 바닥 및 바의 테라코타는 마스케스파시오가 특별히 디자인한 곡선 패턴으로 마치 공간에 산 속에 들어와 있는 효과를 낳았다.또 공간의 틈을 채운 식물과 꽃들은 계절마다 교체해 자연의 감각을 공존하도록 했다.
마스케스파시오의 공간과 사물에 관한 오랜 경험과 치밀한 계획으로, 레스토랑 푸켈은 친구들과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순간을 공유하면서 음식을 즐기는 곳으로 재탄생했다.
[ⓒ 우드플래닛.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