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적 안목 확장
고려대학교 미래교육원은 프리미엄 최고위 과정인 ‘아트앤라이프 마스터 클래스’ 2기를 모집한다.
2기 과정은 오는 3월 25일 개강해 7월 1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된다. 커리큘럼은 설치, 퍼포먼스, 사진, 미디어 아트 등 현대미술과 건축, 인테리어, 패션, 미식, 심리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며, 예술적 통찰을 리더십과 연결하는데 초점을 둔다.
![]() |
| ▲ 고려대 최고위 과정 강사진 |
고려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지난해 1기 과정의 성공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2기 과정은 교육 기간을 14주로 확대하고, ‘AI 시대, 대체 불가능한 리더의 안목’을 화두로 더욱 강력해진 역대급 강사진을 구축했다.
2기에는 AI 시대 미래 통찰의 상징 송길영 박사, 인지심리학 박사 김경일 교수, 사진작가 조선희를 비롯해 MZ세대가 열광하는 아티스트 샘바이펜이 강연자로 합류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MBC 국장이자 미술서적 작가인 김지은 아나운서, MBC ‘구해줘 홈즈’의 인테리어 디자이너 조희선 교수, 제주 방주교회의 건축 거장 이타미준을 계승하는 유이화 건축가, 케이옥션 손이천 이사, AI 로보틱 미디어 아티스트 노진아 교수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정상급 명사들이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이외에 강의실 밖에서 이뤄지는 ‘프라이빗 필드 트립’도 강화된다. 미술사학자 이수진 교수의 미술관 전시 투어, 미식 열풍 속 호텔 다이닝의 품격을 구현해온 신종철 셰프와 함께하는 앰베서더 풀만호텔 다이닝 세션, 20년 역사의 K-패션 브랜드 ‘앤디앤뎁’을 이끄는 윤원정 대표의 레스토랑 ‘데비스’에서 진행되는 패션·라이프스타일 세션 등을 통해 강연을 넘어선 체험형 학습을 제공한다.
고려대학교 미래교육원 문정빈 원장은 “예술과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통합적 이해는 조직과 개인의 브랜드 가치를 확장시키는 핵심 자산이 될 것”이라며 “본 과정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리더들이 예술적 영감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수준 높은 네트워크를 형성하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수료생에게는 고려대학교 총장 및 미래교육원장 공동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교육은 고려대 서울캠퍼스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수료 후에는 지속적인 동문 커뮤니티 활동이 이어진다. 자세한 사항 및 수강신청은 고려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우드플래닛.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